※반품(정상/불량)및 교환 절차 안내※ 공지사항 - MONOLOGUE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모놀로그 공지사항 입니다.

게시판 상세
SUBJECT ※반품(정상/불량)및 교환 절차 안내※
WRITER 모놀로그 (ip:)
  • DATE 2022-02-21 16:46:34
  • VIEW 134463
  • RATE 0점
  • LIKE 추천하기





★저희 모놀로그에서는 불량 상품으로 생각되어 저희쪽에서 상품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지만

하단에 기재된 (불량이 아닌경우) 내용을 불량 사유로 기재하여 보내주실 경우, 배송비 부담되어 처리될 수 있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!


*더불어 상품 수령 직후 불량이 발견된 제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원하시는 처리가 모두 가능하지만,

택 제거 및 착용 도중, 착용 후,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어렵습니다.


이 부분은 상품이 어떠한 원인으로 그렇게 되었는지 저희가 직접 확인할 수 없어

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시즌오프 등의 상품 수령 후 바로 착용하지 않는 경우,

배송 완료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불량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아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
반품시 주의 사항 




수령일 기준 7일 이내 접수(게시판,콜센터) 해주셔야 합니다(정상/불량 동일함)



수령일 기준 7일 이내 수거접수 후 보내주셔야 합니다.


7일 이내 수거접수기간 초과 후 따로 연락 없이 보내실 경우 반송처리 될 수 있습니다.


반품시 주문하신 상품을 모두 받아보시고 한번에 반품 접수 부탁드립니다.


여러번에 나눠서 반품접수시 배송비는 나눠서 보내주신 만큼 고객님 부담입니다.






 반품 수거 미접수로인한 반품 기간 초과 부분은 감안이 어려워 교환이나 환불이

      어려울 수 있으니 꼭 택배사를 통해 접수 후 보내주셔야 합니다.


      불량의 경우 표시나 메모가 없을 경우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     (보내주시기전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사진(불량) 첨부 없을경우 처리가 불가하거나 반송 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)

       ***게시판으로 사진첨부 시 용량초과로 인해 첨부가 어려울 수 있사오니 첨부가 안될 경우는  카카오톡 채팅상담을 통해 남겨주시길 바랍니다.

       카카오톡 채팅상담 ㅣ 모놀로그 채널추가 -> 문의내용기재 -> 문의버튼 선택 / 휴대폰인증 -> 상담원연결 









(배송 전)교환시 주의 사항 



출고 특성상 배송전 교환은 자체접수가 어려워 게시글 문의 또는 취소후 재구매 부탁 드립니다






반품 및 교환 신청 




★★★ 아래 방법을 통해 반품접수 부탁드립니다.

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로 교환 및 반품접수 해주셔야합니다. ★★★



1.모놀로그 사이트내에서 교환 및 반품접수 (*자동수거됩니다)

2.대한통운 반품 및 교환 예약 링크-> https://www.cjlogistics.com/ko/tool/parcel/reservation-return 





불량 및 오배송의 경우


동일 상품 교환 시 무료로 진행됩니다.

타상품 교환은 불가하며 환불 후 재구매 해주셔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

불량이 아닌경우



★동일 상품 내 컬러에 따른 사이즈/원단 차이 관련


생산과정에서 색상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,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

같은 제품이라도 오차범위가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더불어 상품 제작 시 색상에 따라 원사가 달라지며,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

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 



★옷 특유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


제품 생산 과정에서 원단, 원사의 특성으로 특정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

상품 제작 후 바로 발송된 제품 같은 경우 밀봉상태로 보관/발송되어 냄새가 조금 더 극대화될 수 있으니,

수령 후 며칠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두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.



★상세 페이지와 디테일 컷 컬러 관련


모델 착용 사진의 경우 촬영된 장소의 빛이나 밝기에 따라 실제 컬러와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.

각 상품 페이지 하단의 상세컷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실물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모니터 해상도 및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다소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★사이즈 관련 


-표기된 사이즈와 1~3cm의 오차(니트의 경우 최대 7cm까지의 오차)가 있는 경우는

측정 방법에 따라 발생되는 오차로 불량이 아닙니다.



★봉제 마감,/구김/워싱/패턴/실밥/상품 택 처리 관련


저희 모놀로그 물류팀에서는 검품 및 포장과정에서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하여 발송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, 

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실밥 등의 봉제 마감처리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이부분은 양해 부탁드리며, 번거로우시겠지만 가벼운 실밥의 경우 쪽가위, 칼 등으로 제거해주시면

상품에 손상 없이 착용이 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-나염원단 제품의 경우 제작 과정에서 패턴 위치 및 배열이 미세하게 차이나는 경우,

배송시 생긴 구김, 바느질 선의 대칭 차이, 빈티지함을 위한 워싱으로 발생하는 디테일의 차이,

신발 본드 자국 등 대량 생산으로 인해 발생되는 부분, 초크자국, 세탁으로 지워지는 미세 오염, 원단 제조 공정시 들어가는 잡사 등은

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.


의류라벨(택), 바코드가 손상된 경우는 불량이 아닙니다.



★물빠짐 이염관련 


-모든 염색의류 (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)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에 이염,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.
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.
(특히 화이트 계열의 의류 , 밝은 톤의 가죽가방,컨버스 소재의 가방 등)


세탁 시에도 모든 염색의류 (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)과 밝은컬러,화이트 의류 같이 세탁할 경우 이염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으니
밝은 컬러, 화이트의류는 단독 세탁해주세요.
(특히 화이트 계열의 어아테므 밝은 톤의 가죽가방,컨버스 소재의 가방 등)

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닌 점 안내해 드리며,

드라이클리닝 등 권장해 드린 세탁 방법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★원단 잡사 관련


조직의 짜임이 큰 제품의 경우 (특히 린넨 소재 등) 공정과정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
해당 부분은 핀셋 혹은 쪽가위로 가볍게 뽑아주시면 상품에 하자 없이 쉽게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혹 제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.




★니트 소재에서 발생하는 울 풀림 관련


니트 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처리가 이루어집니다.

이 부분을 올 풀림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종종 있는데,

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.



★데님소재의 주머니 의류 돌멩이/모래 관련


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, 

워싱처리 공정과정에서 사용되는 [워싱스톤]의 잔재가 돌멩이, 모래의 형태로 주머니 속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.

최대한 검수 과정을 거치지만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 상품 수령 시 발견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★상세 페이지와 디테일 컷 컬러 관련


모델 착용 사진의 경우 촬영된 장소의 빛이나 밝기에 따라 실제 컬러와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.

각 상품 페이지 하단의 상세컷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실물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모니터 해상도 및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다소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★코트 주머니 박음질 관련


코트의 주머니 부분은 핏과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.

봉제 되어있는 부분은 쪽 가위나 칼을 통해 박음질 제거 후 착용해주시면 된답니다.

또한 제작 차수에 따라 가봉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★팬츠 단추 구멍관련


제작 거래처 방식 혹은 제작 거래처 공장에 따라 단추구멍이 작게 뚤어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쪽가위나 칼로 간단하게 살짝 틑어서 착용 가능한 부분으로 이점은 불량이 아닙니다.




★박음질 부분 관련


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밑단 등 박음질 부분이 일자로 완벽하지 않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리며, 

해당 부분의 경우 불량 사유 해당되지않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





반품수거 후 환불처리 기간 및 처리내용



카드환불 : 영업일 기준 최대 일주일 소요(공휴일 제외)


무통장환불 : 영업일 기준 3~4일 소요(공휴일 제외) 

현금환불은 일괄 입금 시스템으로 늦은 저녁 중으로 입금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*택배비 입금 확인 안될 시 자동으로 결재하신 방법을 통하여 차감됩니다.








★★★ 배송비 동봉은 분실 우려가 있어 받고 있지 않습니다.

       반드시 입금으로 부탁드립니다. ★★★



부분 반품 시 반품 상품을 제외한 실결제 금액이 7만원 미만일 경우 6000원,

반품 상품을 제외한 실결제 금액이 7만원 이상일 경우 3000원의 택배비가 적용됩니다.


(구매 시 결제 방식대로 환불 진행됩니다. ex) 카드결제 구매 시 무통장 환불 X)



타택배 이용시 선불로 보내주셔야 하며/주문자분 정보(성함/연락처)를 동일하게 기재 후 보내주셔야합니다.

착불로 보내실 경우 안내된 금액과 달리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




*위 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보낼 경우 처리 불가로 반송 될 수 있으니

꼭 확인 부탁드립니다.(반송시 택배비 6000원)


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TOP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